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우리들의 블루스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 정리 재방송일정

by 에스티스푼 2022. 4. 19.

 

 

우리들의 블루스

 

우리들의 블루스 소개

 

거친 바다와 따뜻한 제주를 드라마의 배경으로 14명의 등장인물의 시점에서

시고 달고 쓰고 떫은 우리 내 인생과도 같은 친근한 스토리와 인물들의 시점에서 그들의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방영 전부터 주연배우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등의 엄청난 캐스팅으로 주목을 받음과 동시에

첫 화부터 7.3%의 순조로운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현재 4회까지 방영되었으며 9.2%라는 꾸준히 더성장해가는 시청률을 보유 함으로써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는 중이다. 이제부터 간단한 작품 정리와 인물들의 소개, 각 에피소드들의 제목,  임영웅의 OST 등을 알아보자.

 

 

리들의 블루스 정리

 

 

방송채널 : tvN

첫 방송 : 2022.04.09 ~ 20부작 

방송일시 : 토, 일 오후 9:10

등장인물 :

 

 

 

 

우리들의 블루스 인물관계도

 

 

우리들의 블루스 인물관계도

 

우리들의 블루스 에피소드 소제목

 

 

20부작으로 제작되어 각각의 에피소드 이름이 직관적으로 나열이 되어있다.

에피소드 이름이 직관적으로 나열이 되어있는 만큼 각 에피소드마다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지

시청자들로 하여금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우리들의 블루스 에피소드 소제목

 

 

소제목을 보고 있자 하니 가장 기대되는 에피소드가 단연 이병헌과 신민아 연기하는

6회 9회 10회 차 동석과 선아 편이 아닐까 싶다.

짧게는 몇 년 길게는 몇십 년 배우들의 모습을 보고 있는 관객들의 입장에서

신민아귀여운 투덜거림

이병헌의 퉁명하고 살짝은 어리숙한 모습으로

털털하고 무심하게 뱉어내는 코믹스러운 대사들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그려진달까?

 

 

우리들의 블루스 줄거리

 

 

에피소드 1화 줄거리 - 한수와 은희 1 

 

한수와 은희

 

제주의 한마을. 은희의 하루는 일찍 시작된다. 수산시장 경매를 바쁘게 마치고 생선 손질하랴 흥정하는 손님들 상대하랴 분주한데.. 외동딸을 미국에 골프 유학 보내 놓고 서울에서 외로이 홀로 유학비 버느라 등골이 휘어버린 은행 지점장 한수도 삶이 고달픈 건 매한가지.. 그즈음 고향 푸릉의 은행 지점장 자리로 한수가 발령을 받고 고향인 제주도에 도착. 비린내 씻길 날 없이 일만 하는 팍팍한 은희의 가슴에 촉촉한 설렘이 찾아온다.

 

 

에피소드 2 화 줄거리 - 한수와 은희 2 

 

한수 만날생각에 동장회를 기다리는 은희, 왠지 모를 콧노래가 흥얼거려진다. 한수는 힘들게 사는 여동생에게 까지 돈을 빌려보지만 돌아오는 건 원망뿐. 그래도 오랜만에 참석한 동창회에서 친구들을 만나 잠시 동안은 마음이 편해진다. 한수와 은희는 함께 새벽 수산시장 경매도 둘러보고, 그 옛날 해맑게 뛰놀던 바닷가도 함께 거닌다. 은희는 친구지만 첫사랑이었던 한수와의 시간이 마냥 즐겁고, 한수는 성공한 은희가 대견스럽고 또, 부럽다.

 

 

에피소드 3화 줄거리 - 한수와 은희 3 

 

한수와 은희의 설레이는 목포여행? 갑작스러운 아니 의도적인? 여행 단둘이? 영옥은 이참에 처녀 딱지를 떼라고 은희를 놀리는 한편, 동창들이 하나 둘 한수의 돈 문제를 알게 된다. 한수는 무슨 생각인지 차에 걸려있던 가족사진을 숨기고... 은희는 추억의 목포 골목골목을 한수와 걸으며 점점 뭉클하고 설렌다. 둘의 목포행을 알게 된 동창들이 자꾸만 전화를 해대지만, 밤은 무르익고 은희와 한수는 함께 호텔로 발걸음을 옮기는데...

 

 

에피소드 4화 줄거리 - 영옥과 정준 1 

 

영옥과 정준

 

영옥이 '선장과 해녀 사이'라고 일축해도 , 자길 좋아하지 말라며 농담처럼 밀어내도, 정준은 배 선장과 어울리는 영옥이 자꾸만 신경 쓰인다. 푸릉에 영옥이 거짓말을 하고 다닌다는 소문이 돌고, 영옥은 전복 욕심을 부리다 해녀 공동체에서 오해를 사 배척될 위기에 놓인다. 정준은 이제 영옥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정하려고 한다.

 

 

에피소드 5화 줄거리 -영주와 현

 

영주와 현

 

영주는 오늘도 제주가 답답하고 지루해서 뛴다. 바다 앞에 멈춰 서면 더 갈 수 없다는 걸 알게 되니까, 이 촌구석에서 자극을 주는 존재는 정현 단하나였다. 하지만 그 자극이 너무 지나쳤나? 진짜 임심이면 어떡하지? 옆집 숟가락 개수까지 다 아는 제주 푸릉에서, 원수 지간인 인권과 호식이 알지 못하게 임신 중단을 한다는 건 불가능한 일이다. 그리고 이와 중 영주와 현에게 던지는 중대한 질문이 던져진다. 만약 임신이면 우리 사랑도 이렇게 중단인가?

 

에피소드 6화 줄거리 -동석과 선아 1

 

동석과 선아

 

육지에서 물건을 구입해 제주로 돌아가는 페리선에서 , 동석은 멍하니 바다 앞에 서있는 선아를 발견한다. 중학교 때 제주에서 한 번, 7년 전 서울에서 또 한 번, 동석에게 상처만 주고 떠나버렸던 그 애, 동석은 신경을 끄려 하지만 가는 곳마다 자꾸 선아가 시야에 잡히고... 선아는 동석을 아는 척하지도 않는데, 성질 같아서는 확... 밟아버릴까? 부아가 치밀어 오르는 동석이지만, 선아는 싸울 힘이 없다.

 

에피소드 7화 줄거리 -인권과 호식 1

 

인권과 호식

 

영주와 현은 서로 믿고 직진하기에 굳게 마음을 먹는다.  학업, 출산, 육아를 어떻게 병행할지 구체적으로 계획도 세웠겠다. 영주에겐 현, 현에겐 영주, 믿고 서로를 의지할 수 있으니 인 서울도 이젠 그들에겐 두렵지 않은데.. 하지만.. 아빠들 반응만은... 어떻게 해야 하지?.. 여전히 두렵다. 눈치 빠른 은희가 영주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묻는다. 너 임신핸?

 

 

에피소드 8화 줄거리 -인권과 호식 2

시장 한복판에서 인권과 피 터지게 싸운 호식은 이제 영주에게 끌려다닐 수가 없다. 배수 진을 치고 , 이 아방이냐 그 혹이냐! 영주에게 다그쳐보지만, 엄마가 되기로 마음먹은 영주는 흔들리지 않는다. 현은 영주와 아기를 위해 돈을 모을 생각으로 학교도 그만두고 고액 아르바이트를 다니며 아빠의 속을 뒤집어 놓고 제 자식들이 말을 듣지 않으니 결국 다시 부딪치는 인권과 호식. 그 싸움 가운데 십여 년을 묵혀두었던 과거의 상처들이 불거져 나온다.

 

 

동석과 선아

 

우리들의 블루스 재방송일정

 

 

우리들의 블루스 재방송일정

 

재방송 일정

클릭하면 확대하여 볼 수 있다.

모바일은 클릭 후 맨 위로 올려야 보인다.

 

 

 

우리들의 블루스 OST

 

 

 

지난 17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한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가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였다. 멜론은 물론이고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지니 실시간 차트 5위를 하는 등 드라마와 팬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24일 '우리들의 블루스' OST 제작사 냠냠 엔터테인먼트의 발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지민과 하성운이 가창한  '우리들의 블루스' OST Part.4 'With you(위드 유)'가 (24일) 오후 11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더해져 극의 몰입도를 배가시키는 OST는 보는 시청자로 하여금 엄청난 몰입감동을 동반하기 충분했다. 

 

 

 

 

포스팅을 마치며

 

 

 

앞서 언급하였듯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또 각 에피소드가 아예 소제목에 정해져 있는 만큼 방영일이 다가오고 드라마가 끝나며 엔딩 곡이 올리오면 다음 편에 대한 기대가 엄청나게 몰려오는 작품이 아닐 수 없다. 아.. 이렇게 느끼라고 일부러 소제목을 공개해놓은 것인가 ㅠㅠ 애증스럽기 까지 하다!!

매회 줄거리를 업데이트하고 줄거리를 보고 있노라면 다시 드라마에 흠뻑 빠져있는 자신을 바라보게 된다. 다음 화는 또... 다음 주라니.. 현타가 오는 월요일이다..

댓글